본문 바로가기

여행

치앙마이 여행 가볼만한 곳, 예술의 도시, 머물기 좋은 지역

치앙마이 여행 가볼만한 곳 

치앙마이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치앙마이를 여행하게 된다면 놓치지 말고 가 보아야 할 곳들을 알아보자.

1. 도이수텝(Wat Pharathat Doi Suthep)사원

치앙마이 시내에서 차로 40분 정도는 걸리는 곳에 있다. 그래서 차량을 이용해야 갈 수 있는데 투어를 신청해서 가기도 하고 택시기사와 흥정해서 갈 수도 있고 썽태우를 이용할 수도 있다. 썽태우는 시내쪽에서 출발 하는 것도 있고 치앙마이 대학교 정문에서 출발하는 것도 있다. 썽태우는 일정 인원 이상 모여야 출발하고 도착해서 한시간정도 기다려 주고 다시 출발지점으로 돌아와준다. 해지기 전 방문해서 해가 지는 풍경을 즐기고 야경까지 보고 오는 것이 좋다. 300여개의 계단을 오르고 나면 사원이 있다. 스리비차이 동상, 흰 코끼리 동상, 보리수 나무, 진신사리탑, 프라 매 토라니, 가네샤, 등을 볼 수있고 여기서 치앙마이 전경을 볼 수 있다. 해가 지는 일몰도 멋지고 해가 진 후 야경은 매우 아름답다. 

2.도이 인타논 국립 공원 (Doi inthanon)

도이인타논은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시내에서 2시간 정도 걸린다. 보통 투어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데 투어로 가기 좋다. 미얀마와 태국을 나누는 산맥의 일부이며, 히말라야 산맥의 끝자락,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곳.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방문한 경험을 얘기하면 제법 오래 차를 타야 해서 그런지 휴게소에 먼저 들린다. 간식과 물을 사고 와치라탄 폭포에 방문한다. 큰 폭포는 아니지만 물살이 제법 세고 풍경이 아름답다. 그 다음에 화이트 카렌족 마을에  방문한다. 시골 마을 같은 느낌인데 마을을 다 둘러 보는 건 아니고 카렌족 마을에서 생산하는 향초나 커피, 허브, 이런 것들을 판매하는 곳에서 차를 마시며 구경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점심을 먹으러 가서 고기나 생선 밥 달걀요리 샐러드 국물요리 과일 같은 것을 먹는다. 꽤 먹을만 하다. 국왕 왕비 장수 기념탑에 방문한다. 높고 넓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 왕의탑, 왕비의 탑보다 고도가 높아서 시원하고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다. 도이인타논의 최정상지점에 들린다. 여기는 온도가 낮다. 긴 팔 옷이 필요하다. 작은 매점이 있어서 간식도 먹고 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다. 짧은 트레킹을 하고 풍경을 보고 몽족 시장으로 간다. 몽족 시장은 크진 않고 보통 먹거리나 기념품을 판다. 몽족마을에서 생산하는 것이란 것에 의미가 있고 여기서 파는 아이스크림은 몽족 마을 사람이 만들어서 파는 건데 단 맛이나 향이 거의 없다. 몽족시장을 마지막으로 투어는 끝난다. 

3. 올드타운 

고대 성벽과 해자로 둘러싸인 곳이다. 이 곳은 제법 볼거리가 넘친다. 타패문 주변은 항상 활기차고 아름답다. 올드타운은 하루 하루 나누어 걸어 다니며 즐기기 좋다. 곳곳이 예쁘고 볼거리가 넘치기 때문이다. 선데이 마켓이 이 곳에서 열리는데 그것은 치앙마이에서 절대 놓치면 안되는 즐거움이다. 동서남북 어디든 올드타운을 돌아다니는 것은 즐거움을 준다. 왓 프라싱, 왓 판타오, 왓 체디루앙 같은 사원들도 있고 야외에서 요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는 농부악 공원, 카페들 마사지 샵, 타투샵, 세러데이 마켓, 와로롯 마켓도 가까이 있다. 올드타운에 있는 숙소에 조금 길게 머물며 여기 저기 걸어 다니는 즐거움이 크다. 

4. 몬쨈(Moncham)

매림에 있는 곳으로 시내에서 차량으로 한시간 정도 걸린다. 투어나 택시 미니밴을 이용해 갈 수 있다. 높은 지대에 있어서 아기자기하고 분위기 있는 산악마을을 볼 수 있고 주차장에서 몬쨈 정상까지 걸어 오르는 길따라 먹거리와 기념품같은것을 파는 가게들이 줄지어 있다. 해발 1400m의 정상에서는 확 트인 전망을 볼 수있다. 작은 공원처럼 잘 꾸며져 있고 많은 관광객들이 있다. 몬쨈 지역에는 캠핑장이 많다. 더운 태국에서 시원하고 때로는 춥기도 한 몬쨈의 캠핑은 태국인에게 인기가 많다고 했다. 당일로 들려서 구경해도 좋고 몬쨈에서 캠핑장을 이용하며 무카타를 먹고 쏱아지는 별을 보는 것도 좋다.

5,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Chiang Mai Night safari)

치앙마이의 동물원이 이렇게 멋질 줄은 몰랐다. 나이트 사파리라는 이름처럼 관광객은 저녁에 투어로 방문을 하는 경우가 많다. 저녁이라 걷고 관람하기에 시원해서 좋다. 규모가 꽤 크고 깨끗히 관리되어있다. 여러 쇼들도 시간 맞춰 볼 수 있는데 특히 호랑이쇼는 놓지지 마시라. 해가 지고 어두워지면 트램을 타고 야생동물을 본다. 깜깜한 동물원안에서 조명을 받은 동물들을 보는 재미가 있다. 

6. 롱넥 카렌족마을 (Long Neck Karen Village)

입장료를 내고 그들의 삶을 보고 사진을 찍고 할 수 있다. 긴 목에 링 목걸이를 많이 두르고 있는 모습과 그들의 아기자기한 작은 마을이 흥미롭다. 링 목걸이를 한 아이들도 여럿 볼 수 있다. 사람들은 관광객에게 호의적이다. 옷감을 짜고 있거나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마를 농사짓기도 하고 큰 물소 같은 것도 있다. 마을 입구에는 코끼리 들이 있다.

7. 치앙마이 쿠킹 스쿨 (Chiang Mai Cooking School)

쿠킹 스쿨은 여러 업체가 있는데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종일코스가 있고 반일코스가 있는데 반일코스에 대한 정보를 담겠다. 쿠킹스쿨 체험을 예약하면 알려준 시간에 차량으로  호텔로 픽업을 온다. 한 팀이 보통 열명정도 되는데 그들을 모두 차에 태우면 시장으로 간다.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시장으로 아주 저렴하고 식자재가 풍부하다. 재료들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시장에서 군것질하거나 쇼핑할 약간의 시간도 준다. 그리고 쿠킹스쿨 업체로 이동하게 되는데 보통 치앙마이 외곽에 있어 치앙마이 외곽의 근사한 시골 풍경을 볼 수있다. 쿠킹스쿨은 규모들이 제법 크고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쿠킹스쿨에 있는 농장에서 기르는 식물들 향신료식물들을 둘러 보며 설명을 듣는다. 단체로 창이 큰 모자로 햇빛을 가리고 앞치마를 두르고 있는 모습은 예쁜 사진으로도 남겨준다. 간단한 티타임을 가지며 만들 요리를 고른다. 일인당 몇가지를 만든다 종일코스와 반일코스는 요리 종류가 다르다. 보통 같은 요리를 고른 사람끼리 나란히 요리한다. 소스나 양념만들기 위해 여러 야채를 찧는 것들은 팀 멤버 모두 다같이 함께 한다. 

8. 치앙마이 선데이 마켓(Sunday Night Market)

치앙마이에서 열리는 여러 야시장들 중 탑으로 꼽는 곳이다. 올드타운 타패 게이트 앞부터 왓프라싱 사원까지 거의 올드타운 전체가 마켓이 된다.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넘친다. 아기자기 예술품들이 많고 기념품들, 다양한 먹을 거리들, 힙한 옷들, 관심을 끄는 다양한 물건들이 널렸다. 선물을 사가고 싶다면 여기서 쇼핑하기 너무 좋다. 곳곳에 음악을 연주하는 예술가들이 분위기를 더한다.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 노래를 하는 사람들, 멋진 춤을 추는 무용수들을 볼 수 있다. 또한 근사한 미술 작품들도 흔하게 볼 수있다. 수제 공예품, 정교하고 장인들의 실력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물건들이 많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예술가들도 있다. 타로를 보는 신비한 예술가도 있고 헤나 아티스트들도 있다.

9. 치앙마이에는 이 밖에도 너무도 많은 즐길거리들이 많다. 마사지 스쿨에서 3일, 5일 과정의 수업을 듣는 것도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행복해지는 경험이었고 아이들의 당일 미술 수업, 예술 수업, 요가수업, 스포츠수업,들을 받을 수 있는 곳들도 있다. 코끼리와 함께 놀 수있는 코끼리 투어 체험도 할 수 있고 코끼리와 함께 하는 카페도 있다.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도 많아서 다양한 음식을 먹어 보러 다니는 재미도 있고 생과일 음료나 커피도 싸고 아주 맛있다. 분위기 좋은 식당이나 카페가 곳곳에 널려 있다. 마사지 샵도 저렴하고 흔해서 어디서든 쉽게 받을 수 있고 저녁이나 밤에는 생음악이 연주되는 펍이나 바들이 많다. 치앙마이의 밤도 예술적이고 아름답다.   

길거리 그림들
치앙마이 길거리 예술작품

치앙마이가 예술의 도시인 이유

치앙마이를 여행하다 보면 예술의 도시라는 느낌을 받는다. 거리에 그려진 그림들, 역사적인 건축물과 어울어진 디자인의 건물들, 예술적인 감성으로 꾸며진 곳곳의 아름다운 곳들, 이렇게 치앙마이가 예술적인 도시인 이유가 무엇일까?

먼저 치앙마이는 목공예, 은공예, 직조, 그림, 이런 전통 예술과 공예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환경은 전통 기술의 영감과 관심을 가지는 예술가를 끌어들인다. 그래서 이 도시는 예술가, 디자이너, 장인, 음악가, 미술가가 넘치고 이들은 서로 협동적이고 자극적인 환경을 만들어낸다. 서로 영감을 받기도 하고 동지애를 느끼며 교감하며 성장한다. 그리고 치앙마이는 물가가 저렴해서 생활비가 적게 든다. 재정적인 스트레스 없이 그들의 창조적인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다. 치앙마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태국 북부 산악 지역이라 울창한 숲과 고즈넉한 시골, 평화롭고 자연적인 풍경은 예술창작하는데 예술가들에가 위안과 영감을 준다. 치앙마이에는 수많은 사원이 있고 오래된 역사적인 창조물들이 즐비하다. 신성한 곳에서 발견하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건축물들, 화려한 벽화, 신화적인 상상력, 종교적인 상징성에서 영감을 얻기도 한다. 이런 이유들로 치앙마이에는 예술가들이 넘치고 치앙마이는 예술적인 감성으로 넘친다. 많은 예술가들이 모여 있는 만큼 그들의 공동체적인 사회적 활동도 많고 다양한 예술 분야의 훈련과 교육을 제공한다. 이러한 자원들이 예술가들의 성장과 가시성에 기여한다. 

해가 질 무렵에 나무들 사이에 캥거루들 여러마리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치앙마이에서 머물기 좋은 지역

단기 여행자라면 올드타운이나 님만해민에서 머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몇 주 이상의 장기 여행자라면 각각의 선호도와 생활방식에 따라 살기 좋은 곳을 찾아 보자. 

1. 올드타운(Old Town)

역사적이고 예술적인 감성이 가득한 곳이다. 그런 것을 좋아한다면 제일 우선 고려해야 할 곳이다. 사원들이 많고 전통적인 시장과 여러 마켓, 나이트 마켓, 태국 전통적인 건축물들이 많고 공원, 카페, 식당, 마사지샵등 생활에 편리한 곳들도 곳곳에 있다. 이곳은 걸어 다니기 좋고 활기찬 곳이다. 숙박비가 비싼 편이다.  숙박시설에 대한 가성비는 떨어진다. 

2. 님만해민(Nimmanhaemin)

뉴타운이라고 해야 할까? 이곳은 다양하고 힙한 카페, 식당, 대형 쇼핑몰, 깔끔하고 세련된 샵(shop)이 많다. 대학도 가까이 있다. 젊고 활기찬 느낌의 지역이다. 

3. 산티탐(Santitham)

님만해민과 올드타운 사이 북쪽에 위치한 곳으로 관광지와 가까운 편이며 올드타운이나 님만해민보다 물가가 저렴하다. 한달살기와 같은 장기 여행객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숙박료도 저렴한 편이다. 현지 식당이 많고 님만해민 보다 덜 발달해 있지만 점점 더 발전해 가고 있다. 

4. 항동(Hang Dong)

도심에서 남쪽으로 15km 아래에 있다. 교외적이고 평화로운 지역이다. 도시에서 벗어나서 평화롭고 조용한 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이 머물기 좋다. 산과 논 푸릇 푸릇하게 무성한 나무들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다. 저렴한 아파트, 타운하우스 부터 고급 주택까지 다양한 주거 선택을 할 수 있다. 유명 관광지 명소들이 주변에 있어서 방문하기 가깝고 국제 학교가 있어서 학교를 보내거나 학교에서 행사하는 프로그램들을 경험하기에 좋다. 

5. 매림(Mae Rim)

치앙마이 북서쪽에 있는 곳으로 울창한 숲, 산, 논이 푸른 그림같은 풍경이 펼쳐진 곳이다. 하이킹, 산악 자전거 타기, 폭포탐험같은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을 하기에 편리한 곳이다. 식물원, 폭포, 계곡, 휴양지들이 즐비한 곳이다. 또 국제학교들이 많은 곳이다.

치앙마이에서 가장 머물기 좋은 장소는 결국 당신의 선호도, 예산,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에서 일어날 일 우중캠핑에서 일어날 일  (3) 2023.06.01